신라특별자치시
PCNET
Jongsin0122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9년 8월 29일 (목) 16:20 판
신라특별자치시(新羅特別自治市)는 카르스국의 제2의 도시이자 서버최대의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도시이다.
신라특별자치시에는 수많은 하천들이 흐르고 있고 현재(2019년 8월 22일) 2401청크의 크기를 가지고 19명의 시민들이 살고 있다.
시청 소재지는 서라벌구이며, 8개의 구와 총 23개의 동으로 이루어져있다.
목차 |
역사
지리
카르스국의 수도인 고구려특별시 동쪽에 있는 도시로 도심의 크기는 카르스국의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북쪽으로는 VOX마을 동쪽으로는 히스토리아마을 신라특별자치시 최남단인 남해구의 주변에는 단비마을이 인접해있다.
행정
서라벌구
신라특별자치시의 중심도시 신라특별자치시의 중심부이자 시청소재지이다. 신라특별자치시로 승격되기 이전의 신라마을이 차음 개척된 곳이 서라벌구청과 현 카르스신라창고가 있는 지역이다.
서라벌구는 신라특별자치시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이다. 신라시내에서 가장 많은 철도노선들이 지나다니며 카르스국 최대규모의 환승센터인 서라벌환승센터, 서버 최초의 국제공항인 신라국제공항, 서버 최초의 교육 시설인 신라시립대학교가 위치해있는 도시이기 때문이다.
중앙동
중앙동은 신라특별자치시의 시작이라고 말할 수 있는 도시이다. '/t spawn 신라'를 통해 신라특별자치시로 온다면 가장 먼저 보게되는 지역이다. 카르스국의
제2창고역할을 하는 카르스신라창고와 신라특별자치시가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건설한 카르스레드스톤연구소가 위치해 있다.
협곡동
협곡동은 개발 초창기에 농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농업동이라 불리었는데 신라특별자치시로 신라시가 승격하고 나서 협곡역 옆에 거대한 협곡이 있어서 협곡동이라
불리게 되었다.(사실 예전에는 협곡역은 농업동이 아닌 청사동에 있었다.) 협곡동은 신라시립대학교 건설 이전까지만 해도 농업단지밖에 없었던 터라 서라벌구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이었는데 신라시립대학교의 건설 부지로 협곡동이 선정되면서 현재 협곡동은 이전의 농장만 있던 도시에서 서버최초의 대학교가 위치한 지역이 되었다.
청사동
청사동의 개발에는 USB마을이 큰 도움을 주었다. USB마을에서 신라고용창고의 광물을 도난하면서 USB마을과 신라시의 마찰이 심해지면서 신라시에서는 USB마을 옆에
국방부를 건설하고, 주변에 국방부를 따라 국토교통부, 카르스 대통령관저, 문화재청등이 들어서면서 청사동이라 불리게 되었다. 신라특별자치시로 승격된 이후에는 신라특별자치시청이 들어서면서 신라특별자치시 행정의 중심지가 되었다.
청사동에는 신라특별자치시청이나 카르스국 행정부만 있다고 생각하면 큰 착작이다. 믿기지 않겠지만 신라캠핑장이 청사동의 절반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공항동
공항동은 이름만 들어도 어느지역인지 확실히 알 수 있는 지역이다. 신라국제공항 일대가 공항공인데 공항동은 서라벌구내에서 독자적인 건축양식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다.
사실 중앙동을 보다가 공항동을 보면 다른 구처럼 보일정도이다.
이사금구
이사금구는 옜날 신라마을에서 주민들의 자유로운 건축을 보장해주기 위해 만든 도시였다. 현재는 자유로운 건축보다는 신라특별자치시의 산업단지들이 들어서는 도시가 되어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