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9일
-
목차 |
신라특별자치시 City 등급으로 승격
2020년 9월 15일에 habd가 새로운 신라시민이 되면서 신라특별자치시의 타우니 등급이 city로 승격되었다. 이로써 카르스국에서 가장 많은 시민들이 살고 있는 도시이자, 서버 최초의 city등급의 도시가 되었다. 신라특별자치시청은 앞으로 city등급에 알맞도록 신라특별자치시의 균형잡힌 발전과 번영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월하극장 리모델링 완료, 신라아트센터의 완전한 개관
지난 8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휴관을 하던 신라아트센터가 지난 9월 6일 다시 개관을 하였으나 신라아트센터의 메인 극장인 월하극장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서 개관을 하지 못하였다. 9월 17일 월하극장의 리모델링이 완성되면서 드디어 신라아트센터가 완전한 개관을 했다.
월하극장의 무대가 줄어들면서 1열의 양옆 시야가 안좋아 지면서 신라아트센터에서는 월하극장의 좌석등급을 재편성하면서 좌석들의 가격이 대체적으로 저렴해짐에 따라 더 많은 관객들이 공연을 관극하러 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공사로 월하극장의 조명 및 무대장치들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화려한 무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신라아트센터는 신라특별자치시의 새로운 무대기준을 만들며 완전한 개관을 했다. 신라아트센터의 발전이 기대된다.
신라시립대학교-카르스과학기술원 자매결연
9월 19일 신라특별자치시의 신라시립대학교와 카르스국의 카르스과학기술원이 자매결연을 맺었다. 회로공학을 배우고 싶은데 기초가 부족한 학생, 조금더 심화된 내용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서 신라시립대학교와 카르스과학기술원이 협업하기로 한것이다.
신라시립대학교의 회로학과에서는 기초적인 회로에 대해서 가르치며 학생들을 위해 회로를 직접 만들며 공부할 수 있는 신라시립대 회로연구소를 10청크 규모로 만들 계획이다. 카르스과학기술원에서는 회로 제어 공학과, 자동공장화과 등 전문기술에 특화된 과목을 가르치며 카르스국의 회로기술자들을 양성할 계획이다.
카르스 회로연구소 카르스과학기술원 선덕연구소로
신라특별자치시의 선덕구에 위치해있던 카르스 회로연구소가 카르스과학기술원 선덕연구소로 합병되었다. 신라특별자치시의 과학기술 발전 계획과 카르스과학기술원의 확장계획이 서로 맞물리면서 신라특별자치시가 회로연구소를 카르스과학기술원에 넘긴것이다.
많은 학생들의 연구가 활발해져서 카르스국의 과학 기술이 큰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